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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년 1월 16일 뉴스

      스마트 패키징 솔루션 플랫폼, 칼렛스토어

      미래의 당연함을 만들다

       

      친환경 포장의 활성화를 위한 꾸준한 정책 필요성-C.S 칼럼
      출처 : 식품음료신문
      친환경 포장재 도입이 확산되는 가운데, 식품 용기 분야에서도 ESG 경영이 강조되고 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는 정부의 환경 정책 일관성 부족으로 인해 업체들이 경영난에 직면하고 있다. 플라스틱 빨대와 종이컵 규제가 돌연 철회되면서 친환경 용기 제품의 판로가 막혀 생산 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정부의 제한적인 자금지원이 해결책으로 불충분하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식품 포장재 수요는 COVID-19 이후 급증하였으나, 플라스틱 사용량이 여전히 높아 대체 소재 개발이 필요하다. 중소기업과 카페 등이 친환경 전환을 위해 일관된 정부 정책과 소비자의 의식 향상이 필요하다.

       

      ‘재활용 용기’에 담은 화장품 바르실 건가요?
      출처 : 더스쿠프
      클린 뷰티는 화장품 시장에서 뜨거운 이슈로 부상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인체에 유해한 성분 배제와 환경보호에 중점을 둔 제품을 선호한다. CJ올리브영의 조사에 따르면, MZ세대 중 90.0%는 친환경 브랜드를 선호하며 87.5%는 윤리적 가치관을 갖춘 브랜드에 관심이 있다. 화장품 브랜드들은 친환경 증거로 자연 유래 원료 사용과 지속 가능한 활동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포장 단계에서는 PCR 플라스틱을 활용하는 등 환경 피해 최소화에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대학생들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얼굴에 바르는 화장품 용기로는 PCR 플라스틱을 수용하기 어렵다는 인식이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용어 변경이 제안되고 있다. 이슈와 트렌드는 증가하고 있지만 소비자의 심리적 거부감을 극복하기 위해 더 강력한 노력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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